로고

당진시립도서관,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도입

개인별 맞춤형 도서 추천으로 독서 흥미 유발

강봉조 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06:43]

당진시립도서관,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도입

개인별 맞춤형 도서 추천으로 독서 흥미 유발

강봉조 기자 | 입력 : 2023/06/29 [06:43]

 

 

[내외신문/강봉조 기자] 당진시립도서관이 시민들에게 빅데이터를 활용한 새로운 독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지난 28일 밝혔다.

시는 정보 및 도서의 양 증가에 따라 도서관 이용자의 도서 선택 피로도가 높아지는 현대 사회에 신간, 베스트셀러 도서 외 숨어있는 양서 대출을 장려하고 독서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를 도입했다.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는 도서관 이용자의 나이, 성별, 기분, 관심도 등을 분석하여 개인별 맞춤형 도서를 실시간으로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당진시립도서관 소장 도서를 대상으로 한다.

해당 서비스는 당진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 게시된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 배너를 통해 이용하거나 당진시립중앙도서관 3층 자료실 로비에서 도서 추천 키오스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시립도서관 관계자는“새로 도입되는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를 활용하면 기분, 관심사 등에 따라 각 개인에게 맞는 도서를 추천받을 수 있어 독서에 대한 흥미를 자연스럽게 느끼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 도서 추천 서비스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한편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서 추천 키오스크는 △시립도서관 소장 도서 실시간 정보 확인 △추천 도서 청구기호 문자 메시지 전송 △추천 도서 서평 및 별점 등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원본 기사 보기:내외신문
  • 도배방지 이미지

커뮤니티 많이 본 기사